PRESS
      보도자료 파마리서치, MD크림 '리쥬더마' 민감성 피부 개선효과 입증
      2024. 05. 03

      파마리서치, MD크림 '리쥬더마' 민감성 피부 개선효과 입증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임상연구 진행, 평균 자극지수 0.00 결과 확인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 김신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임상 연구를 통해 병의원 전용 보습제 '리쥬더마 아토크림MD'가 민감성 피부의 피부 개선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리쥬더마 아토크림MD’는 화상이나 건조 피부 등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기기 2등급 창상피복재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김백규 교수와 진행한 ‘리쥬더마 아토크림 MD’ 민감성 피부 개선 효과 임상 연구에서는 일차자극 평가, 누적자극 및 감작성 평가,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가 진행됐다.

       

      피부 자극 정도를 평가하는 ‘일차자극 평가’에서는 자극지수 0.00으로 자극 반응이 관찰되지 않았다. 알레르기 반응률을 시험하는 ‘누적 자극 및 감작성 평가’에서도 감작 반응이 관찰되지 않아 장기 사용에 대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에서는 ‘평소 피부가 건조하며 각질이 잘 일어난다’ 항목에 ‘보통이다’ 이상으로 답한 응답자가 사용 전 92%에서 제품 4주 사용 후 12%로 크게 감소했다. ‘평소 피부가 푸석해 보인다’ 항목과 ‘속 당김이 느껴진다’ 항목에서도 ‘보통이다’ 이상으로 응답한 96% 4주 사용 후 각각 12%, 8%로 감소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제품 4주 사용 전후 비교 결과 세안 후 피부 자극감, 피부 따가움, 가려움, 건조 및 각질 등에서도 유의미한 개선 결과를 보였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연어에서 추출한 하이드롤라이즈드 DNA로 만든 ‘리쥬더마 아토크림MD’가 민감성, 알레르기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손상된 피부에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아토피피부염 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술적 근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마리서치는 조직 재생 물질인 DOT®PDRN DOT®PN을 중심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 기업이다. 대표 품목은 리쥬란®, 리쥬비엘®, 콘쥬란®, JBP플라몬주, 리쥬란® 코스메틱, 리안® 점안액, 리쥬더마® 등이 있다